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2023년 을지훈련 자체 강평회를 끝으로 최종 마무리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8.25 10:25 수정 2023.08.25 10:25

김천시는 24일 14시 을지연습 자체 강평 보고회를 끝으로 4일간의 연습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김천시청 전경

이날 자체 강평 보고회는 홍성구 부시장 주재로 을지연습 총괄 보고, 주요 연습 추진 결과, 성과 및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을지연습은 제5837부대 3대대, 경찰, 소방, 관계기관 등 1,5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되었으며 기관별 전시 전환 절차 숙달 및 충무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전시 위기 대응 역량 강화를 목표로 실시됐다.

김천시는 3박 4일의 을지연습 기간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 △전시 직제 편성 훈련 △전시 창설기구 설치 훈련 △전시 종합상황실 운영 △전시 현안 과제 및 예산과제 토의 △민방공 대피 훈련 △문화예술회관(다중이용시설) 테러 대비 실제 훈련을 했다.

홍성구 부시장은 “이번 연습을 통해 민·관·군·경이 기관별 대응 절차에 숙달하고 통합 위기 관리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다”라며 “오늘 강평에서 도출한 문제는 인식했다는 자체만으로도 상당한 성과이며, 도출된 문제를 개선·보완하여 시민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실질적 훈련이 될 수 있도록 전 공무원이 노력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