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어르신도 함께해요, Happy together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11.22 10:43 수정 2023.11.22 10:43

평화남산동, 찾아가는 경로당 교육 시행

평화남산동은 지난 21일 노실경로당과 장미경로당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Happy together 경로당 교육을 했다.


찾아가는 경로당 교육은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목적으로,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평화남산동의 특성을 반영하여 강사가 직접 경로당을 방문하여 교육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번 교육은 임성일 강사의 강연으로 노실, 장미경로당 회원들을 대상으로 각각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임성일 강사는 ‘긍정적인 태도로 살아가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시작하며 노인 건강 예방법, 간단한 건강 상식,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춘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방법 위주로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임성일 강사는 “내 건강을 지켜야 우리 가족이 행복해지고, 나아가 우리 사회가 건강해진다”라며 강의를 마쳤다.


이우원 평화남산동장은 “오늘 교육이 어르신들의 삶에 긍정적인 원동력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최근 날씨가 꽤 추워졌는데 항상 건강 잘 챙기시고 오늘 교육처럼 긍정적인 태도로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화남산동은 이번 교육을 마지막으로 관내 10개 경로당을 모두 마쳤으며, 내년에도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Happy together 운동을 계속할 계획이다. Happy together 교육 이후에 김천시 전입인구 회복을 위한 인구 증가 운동을 벌이기도 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