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릉초등학교는 지난 22일 본교 강당에서 김천유치원 어린이들을 초대하여 마술, 샌드아트공연을 함께 보는 시간을 보냈다.
마술, 샌드아트 공연을 함께 관람하는 것을 통해 유치원 유아들에게 초등학교에 대한 기대감과 두려움을 완화해주고 초등학교에 대한 걱정보다는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다는 용기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금릉초등학교와 김천유치원의 유초이음교육 활동으로는 이번 ‘마술, 샌드아트 공연’이외에도‘한마음 가족 체육 대회’, ‘팝스오케스트라 관람’ 등의 활동이 이루어졌다. 또한, 학부모활동으로 ‘문화체험 맘클로버’으로 도자기 그릇 만들기, 반찬 만들기 등의 유초 학부모님들의 교류의 시간을 보냈다.
유초 이음 교육을 위하여 김천유치원 선생님들과 금릉초등학교 선생님들이 서로의 기관에 대한 이해와 연계성을 촉진할 수 있는 연수를 통해 기관 간의 파트너십과 긍정적인 관계 성장이 가능했다.
유초 이음교육에 참여한 1학년 이모 학생은 ‘내가 다니던 유치원 동생들을 만나 초등학교에 대해 소개하는 것이 즐거웠다.’는 소감을 밝혔다.
황연옥 교장은“초등학생들과 유아들의 만남의 장이 이루어져서 기쁘고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학부모와 교사들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통해 유초이음 교육의 효과가 앞으로 더욱 클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