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좌동에서는 지난 11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통장 회의를 개최하여 당면 현안 사항을 안내하고, 주민 의견 수렴 등을 통해 동정 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통장 회의에 김종배 중앙지구대장이 참석하여 최근 관내 스미싱 수법을 공유하고, 겨울철 빠른 일몰로 인해 보행 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밝은 옷을 착용할 것 등을 당부했다. 특히, 술자리가 잦은 연말연시를 맞아 음주운전 단속 강화를 알리며 경각심을 심어주었다.
동에서는 주요 공지 사항으로 국회의원선거(4. 10.)를 앞두고 선거후보자와 선거사무관계자 등이 되고자 하는 자의 사직에 대해 자세히 알려 공직선거법 위반 사례가 없도록 특히 주의를 요청했다. 또한, 어려운 이웃을 후원하여 따뜻한 사회를 조성하는 희망 2024년 나눔 캠페인 및 적십자 회비 모금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안내했다.
12월 31일 자로 임기가 만료되는 이태용 지좌동 통장협의회장은 “아낌없이 봉사하고 각종 행사에 적극적인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통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비록 통장이라는 직책에서 물러나지만 지좌동민의 한 사람으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이웃을 위해 시민으로 해야 할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남상연 지좌동장은 “올 한해 시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항상 애써주신 통장님들이 있었기에 한층 더 살기 좋은 지좌동이 될 수 있었다.”라며, “특히, 묵묵히 최선을 다해주신 임기가 만료되는 통장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지좌동 통장협의회는 32명의 통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 주민들에게 행정정보를 제공하고, 행정기관에는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전달하는 등 주민과 행정 간의 중간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