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사)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관내 3개 아파트와 업무협약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2.23 17:03 수정 2024.02.23 05:03

지역사회 활성과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김천 관내 LH아파트와 업무협약

(사)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에서는 23일 오후 2시 “지역사회 활성과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해 김천LH천년나무4단지, 김천삼락LH아파트, LH김천덕곡주공아파트, 3개 아파트 관리소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취업 후 사후관리, 아파트 게시판에 취업지원센터 홍보, 우수한 인력 알선 등 지역사회 발전과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한 아파트에서는 경비원, 환경미화원 등 다양한 분야에 지속적으로 구인 신청 예정이며 취업지원센터에서는 보유한 인프라를 적극 공유하여 60세 이상 어르신의 일자리 창출과 대체인력 채용에 적극 지원하고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부화 지회장은 “협약을 통해 구직 희망 어르신들의 일자리 제공을 통해 삶의 질 향상과 사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파트 단지 내 경로당 운영에도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했다.

각 소장님들은 “60세 이상 취업 희망 어르신들에게 함께 일하고 싶은 구인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천시지회 취업지원센터는 60세 이상 구직자의 무료 취업 상담, 알선 및 구인처 상담을 연중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054-437-668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