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4년 제2회 검정고시 응시 지원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8.09 14:18 수정 2024.08.09 02:18

김천시는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에서 지난 8일 2024년 제2회 검정고시 시험에 따라 시험 장소인 구미 천생중학교에 방문해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응시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꿈드림은 김천 관내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상북도학습지원단 연계를 통한 학습 멘토링 지원, 인터넷 강의 수강, 검정고시 교재 지원, 꿈드림 자율학습반 운영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준비를 지원해 왔다.

특히 이번 제2회 검정고시는 학교 밖 청소년의 원활한 검정고시 응시를 위해 47명의 검정고시 원서접수, 차량, 중식, 필기구 등을 지원해 합격을 응원했다.

검정고시에 응시한 청소년은 “학교를 그만두고 하고 싶은 일도 없고 뭘 하면 좋을지 몰랐는데, 이렇게 검정고시에 응시하고 지금은 대학 진학도 하고 싶다”라며 “항상 도움을 주시는 꿈드림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검정고시를 준비한 모든 청소년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을 위해 관심과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개별적 상황을 고려해 상담 지원, 검정고시지원, 건강검진지원, 직업 체험 등을 통해 성공적인 학업 복귀와 사회진입을 돕고 있다. 문의는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434-139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