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스포츠 행사

시민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성공체전을 이루겠습니다!

김희섭 기자 입력 2024.10.04 08:46 수정 2024.10.06 08:46

2025년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

김천시에서는 지난 4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년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하며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날 발대식은 시립국악단 판소리, 대북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대회 추진 상황 보고, 최한동 김천시체육회장 외 6명에게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 기념사 및 축사, 이화선 작가의 성공개최 기원 캘리그라피 퍼포먼스와 대회 구호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2025년 김천시에서 열리는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원활한 준비를 위해 「경북종합체육대회 규정」에 따라 조직위원회가 구성됐다. 김충섭 시장이 당연직으로 조직위원장을 맡게 되며, 국회·도·시 의원, 도·시 체육회 임원, 관내 관계기관·사회단체장 등 500명의 조직위원으로 위촉됐다.


조직위원회는 부위원장, 고문단, 후원회, 집행위원회 내부 △대회운영분과, △사회봉사분과, △경기운영분과로 나뉘며, 각 위원은 협조·자문체계를 구축하고 대회 분위기 조성과 시민 참여를 독려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준비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김충섭 시장·조직위원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이번 대회는 260만 전 도민들에게 스포츠특화도시로서 역량을 뽐낼 아주 큰 규모의 대회로서, 우리 시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기에 내년 도민체전의 성공적인 개최가 아주 중요하다. 오늘 발대식을 계기로 조직위원들과 함께 단결해, 1,200여 명의 김천시 공무원들과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해 성공적인 대회를 이루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한편, 제63회를 맞는 경북도민체육대회는 2025년 5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김천시종합운동장 등 각 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3만여 명의 선수·임원·관람객이 함께하는 체육을 통한 도민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