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김천시 자산골주민협의체 10주년 기념행사

김희섭 기자 입력 2024.12.10 09:10 수정 2024.12.10 09:10

김천시 자산골, 함께할 10년을 그리다

지난 9일 오후2시 김천시 자산골주민협의체는 ‘함께한 10년 함께할 10년’을 주제로 협의체 1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김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준비한 이날 행사에는 박대하 시의원, 이신기 자산동장, 사회적협동조합 플라토피아, 행복감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남산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등 자산골과 함께한 주민과 도시재생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자산골새뜰마을사업의 추진과 활성화를 위해 함께해 온 관계자를 초대한 이날 행사의 1부에서는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감사글 낭독과 도시재생사업으로 인한 마을의 변화를 소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 김천신문
이어 2부에서는 자산골커뮤니티센터 1층에서 축하공연이 펼쳐지고 2층 공간은 10년간 이어온 자산골주민협의체의 활동을 전시하여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자산골은 2015년 새뜰마을사업지로 선정되면서 안전하고 쾌적한 마을 환경이 조성되고 커뮤니티센터의 운영과 지속적인 마을공동체 활동으로 우수 마을로 인정받았으며 매년 벤치마킹을 위해 타 지자체에서 찾아올 정도의 눈부신 성장을 이루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자산골주민협의체 이정길 위원장은 “오늘의 자산골이 있기까지 정말 많은 분이 고생하셨다. 이 자리를 준비할 수 있음에 감사함을 느끼며 지나간 10년처럼 앞으로의 10년도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이 되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