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는 (사)한국서비스경영학회와 협업해 3월 17일(월)부터 4월 25일(금)까지 ‘미래세대가 그리는 고속도로 아이디어․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고속도로 서비스의 미래 발전방향을 주제로 대학(원)생의 자유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에 반영하고자 마련되었다.
국내 대학생 및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5인 이내) 단위로 PPT 20장 이내의 자유 양식 또는 논문 형식으로 투고하면 된다.
접수작을 대상으로 4월 30일(수) 1차심사를 거쳐, 5월 16일(금)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최종심사를 진행하며, 대상(100만 원, 1건), 최우수상(50만 원, 3건) 등 12건 내외를 선정해 총 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대상․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발행하는 학회지에 논문 게재 기회를 부여하고, 수상자 전원에게는 ’한국도로공사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 시 서류전형 가점 부여 등 우대사항을 적용한다. (’26~’27년, 2년간)
접수는 한국도로공사(http://www.ex.co.kr) 또는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홈페이지(http://koreaservice.or.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ksms-office@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미래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고속도로 서비스에 혁신을 불어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며, “미래 고속도로를 다채롭게 바꿀 주인공이 될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