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에서는 25일 10시 부터 지회2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신임경로당회장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직무교육은 2025년도에 선출된 신임경로당회장 90명과 회장단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경로당 회장이 갖추어야 할 덕목과 경로당 운영에 필요한 지식을 교육함으로서 민주적이고 공개적인 경로당 운영을 실천하여 지회 목표인 지역의 선도자, 봉사하는 노인, 존경받는 노인으로 ”지역의 행복한 주인공“ 이 되기 위한 교육이 실시되었다.
교육에 앞서 식전행사로 “행복선생님의 탬블린 체조 및 리듬스틱공연” 으로 많은 박수갈채를 받으면서 교육이 시작되었다.
이 자리에서 이부화 김천시 노인회장은 경로당회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회원들과 화합하고 포용해서 경로당을 운영해 주실 것을 당부하면서 대한노인회 조직도를 설명하고 도내에서 가장 “역동적인 지회, 소통하는 지회, 으뜸가는 지회“ 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여기에 계시는 신임 경로당회장님들이 많이 도와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김월선 경북연합회 경로당광역지원센터장의 회계실무 및 역량강화에 대한 특강과 오유미 경상북도 교통문화연수원 강사의 어르신 교통안전교육과 손세영 사무 국장의 경로당 운영에 대한 자체교육을 끝으로 2025년 신임 경로당회장 교육을 마무리 하였다.
참석한 신임경로당회장들은 금일 교육은 유익한 교육이었으며, 경로당을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