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정치

“생애 첫 투표 하러 가세요”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3.28 14:47 수정 2025.03.28 02:47

국민의힘 배낙호 후보, 청소년 겨냥 이색적 선거운동 눈길

4.2 김천시장 재선거가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생애 처음으로 투표하는 대상자들을 겨냥한 이색적인 선거운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 김천신문
생애 처음으로 투표하는 대상자는 2006년 4월 11일 이후부터 2008년 4월 2일 이전 출생자들로 현재 고등학생이거나 대학에 갓 입학한 신입생들이 이에 해당한다.

ⓒ 김천신문
국민의힘 배낙호 후보는 이에 따라 신세대들이 호감을 사는 캐릭터를 제작하거나 팽귄 캐릭터를 앞세운 이색적인 선거운동으로 표심을 공략하고 있다.

ⓒ 김천신문
혁신도시로 통학하고 있다고 밝힌 모 고교생은 “이번에 생애 첫 투표여서 선거운동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며 배후보측 선거운동에 대해 “다른 후보들과는 달리 로고송이나 팽귄, 곰돌이 캐릭터 등 우리 취향을 자극하는 거리유세를 전개하여 흥미롭게 지켜보게 되었다”고 말했다.

배후보 선거운동원은 “생애 첫 투표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투표참여를 홍보하는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널리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투표일이 다가올수록 많은 청소년들이 관심을 갖고 호응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배낙호 후보는 사전투표가 시작된 28일 대신동주민센터에 마련된 투표소를 찾아 아들 배준석군, 딸 배세진양과 함께 투표한 뒤 많은 시민들이 자신의 소중한 권리인 투표에 참여해줄 것을 호소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