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율곡고, 2025학년도 학교 설명회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3.28 17:47 수정 2025.03.28 05:47

율곡고등학교(교장 이충희)는 본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3월 26일에 본교 강당에서 2025학년도 학교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 김천신문
이번 학교 설명회에서는 2025학년도 율곡고등학교 연간 교육활동 안내 및 자율형 공립고 2.0 선정으로 올해 실시하게 되는 『성학집요(聖學輯要)』교육과정 프로그램과 1학년부터 시행되는 2022 교육과정 등 학교의 교육활동을 다방면에서 소개하고 살펴보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율곡고등학교의 학부모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녀의 고등학교 생활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율곡고등학교 학부모들은 이번 학교 설명회를 통해 본교의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계획, 교육과정 편성표 등을 살펴 보며 본교의 교육과정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성학집요(聖學輯要)』교육과정 프로그램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으며,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서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함을 깨닫고, 가정에서 학교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약속하였다. 또한 학부모 회의를 통해 2025 학부모 회장단을 선출하고 학부모 간의 소통의 장을 열었다.

ⓒ 김천신문
학교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가 마무리된 후에는 학부모 상담을 진행하여, 학부모들이 자녀의 담임교사와 만나 자녀의 진로 및 학교생활 전반에 대해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담임교사와 학부모 모두가 학생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으며, 추후 학생을 지도하는 데 필요한 가정과 학교 간의 긴밀한 관계를 다지는 계가 되었다.

율곡고등학교 이충희 교장은 “이번 학교 설명회를 통해 본교의 교육 이념과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라는 소감을 밝혔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율곡고등학교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인 학습 역량을 키우고, 올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교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