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체험활동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01 10:42 수정 2025.04.01 10:42

커피 향기가 가득한 바리스타 체험

김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홍태 과장)는 지난 29일 토요일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체험’을 진행했다.

ⓒ 김천신문
김천시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주말 체험활동은 청소년에게 문화·예술·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의 재능을 개발하고, 또래 집단과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성 및 유대감을 증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5년 주말 체험활동은 연 4회 운영되며 ‘테마가 있는 토요일’이라는 주제로 주말을 활용해 청소년들이 평소 체험해 보고 싶어 하던 활동들을 지원하고 있다.

ⓒ 김천신문
이번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통가 커피 교육원에서 바리스타라는 직업과 생원두의 종류 및 커피의 역사에 대해 배웠으며, 수망 로스팅, 드립백 만들기, 라테아트 체험 등 바리스타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우리가 알고 있는 커피가 어떤 방법으로 만들어지는지 알 수 있었고, 직접 만든 드립백을 부모님께 선물로 드릴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김천신문
김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김천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 정책 사업으로, 참여 학생들에게 학습지원, 각종 체험활동, 자기 계발 활동, 생활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관내 중학교 1학년, 2학년 청소년들을 모집 중이며 관련 문의는 054-434-668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