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지도자 연수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01 10:44 수정 2025.04.01 10:44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희망을 위해

김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홍태 과장)는 지난 28일 금요일 청소년문화의집 3층 강당에서 청소년 지도자 35명을 대상으로 ‘상담 장면에서 심리검사의 활용’ 워크숍을 실시했다.

ⓒ 김천신문
워크숍은 자살예방지도자 과정‘TEA-Line’, 상담 장면에서 심리검사의 활용, 또래 상담 사업설명회를 주제로 하여, 학교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교육복지사, 유관기관 상담자, 상담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센터 관계자는 “우리나라에서 자살 위기 고위험군 청소년 발생이 늘고 있으며 이는 심각한 사회문제이다. 이를 미리 예방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을 지원하고자 상담 시 유용한 심리검사 활용 방법 교육과 자살 예방 지도자 과정을 내용으로 청소년 지도자 연수를 실시했으며, 또래 상담사업 활성화에 대한 논의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 김천신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선생님은 “청소년 상담 현장에서 구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을 알 수 있었고, 무엇보다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교육 내용이어서 매우 유익했다”라고 했다.

김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 지도자를 대상으로 연 2회 이상 청소년 위기 극복 및 건강한 성장에 필요한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김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431-2009) 및 청소년 전화 1388로 하면 된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