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대곡동 자율방재단, 산불 조심 캠페인 전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01 10:50 수정 2025.04.01 10:50

자연부락 주민 대상 안내 활동 진행

대곡동 자율방재단(단장 홍순용)은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산불 발생률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 예방 수칙을 홍보하고 주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31일 산불 조심 캠페인을 진행했다.

ⓒ 김천신문
자율방재단은 백옥동, 다수동 등 산불 취약 지역의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산불 예방 안내문을 배포하고, 안전 수칙을 직접 설명했다. 또한 마을 게시판에 안내문을 부착해 더 많은 주민이 산불 예방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영농폐기물 및 부산물 불법 소각이 큰 위험이 되는 만큼 각 마을 주민에게 소각 금지를 당부하고, 긴급 상황 시 즉시 신고하고 주변 주민과 함께 경로당으로 대피할 것을 안내했다.

ⓒ 김천신문
홍순용 자율방재단 단장은 “작은 불씨가 큰 산불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예방이 중요하다”라며 순찰 및 계도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강진규 대곡동장은 “최근 증가하는 산불 발생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모든 역량을 동원해 예방 활동과 대비에 힘쓰겠다”라며 불법 소각 행위 금지와 산불 발생 시 즉시 신고를 재차 당부했다.

대곡동 자율방재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예방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