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아포읍, 낮이나 밤이나 산불 조심, 소각 행위 감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01 10:56 수정 2025.04.01 10:56

야간 산불 감시 단속반 운영 시작

김천시 아포읍(읍장 이서정)은 지난 3월 27일부터 야간 산불감시 단속반을 운영하고 있다.

아포읍 직원과 산불 감시원으로 야간 단속반을 편성해 일몰 이후에 발생하기 쉬운 불법소각 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에 나선 것이다.


ⓒ 김천신문
최근 건조하고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일몰 시간이 늦어지는 가운데, 낮 시간대 산불 감시활동이 종료되는 시간을 틈탄 논 밭두렁 소각과 쓰레기 불법소각 행위로 인해 산불 발생의 우려가 커짐에 따라 21시까지 일체의 소각 행위를 단속하고 산불 취약지 등에 대한 지역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 김천신문
아포읍 산불 감시원 임동호 반장은 “봄철 건조한 날씨로 화재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 주간뿐만 아니라 야간에도 빈틈없는 산불 감시활동을 통해 소각 행위 단속 및 지도를 철저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 김천신문
이서정 아포읍장은 “영농 부산물과 논․밭두렁, 생활 쓰레기 등의 불법소각이 산불로 확산하는 경우가 없도록 특별 단속을 계속 시행하겠다”라며, “최근 인근 시군의 실화로 인한 대형산불이 장기간 지속되어 되돌릴 수 없는 큰 피해가 발생한 것을 교훈 삼아, 불법소각 행위 근절 등 읍민 여러분의 각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