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미담

오늘은 자봉이가 쏜다! 쏜다!! 쏜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7.10 16:52 수정 2025.07.10 16:52

자원봉사자 전통시장(평화, 황금) 음료, 차광모자 등 수제품 나눔봉사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폭염 경(주의)보가 발령된 10일, 현재 농가에서 한창 수확되고 있는 양파, 감자, 마늘, 고추 등의 출하가 전통시장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는 점을 감안, 황금시장, 평화시장 만남의 광장에서 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서로 간 웃음으로 안부를 묻고 대답함은 물론 음료 제공과 수제수세미, 차광모자, 상비밴드 등 나눔 봉사로 북적이는 전통시장에 뜨거운 활기의 기름을 부어 그야말로 아름다운 행복함을 주고 받았다.

ⓒ 김천신문
믹스커피를 한 잔 드신 후 손주에게 주겠노라면서 채광모자에 화려한 색깔을 덫 칠하는 모습에서 할머님의 속 깊은 정겨움마저 갖게하였다.
완성된 모자를 머리에 쓰면서 행복해하는 모습이 마치 어린아이를 방불케 하여 여러 사람이 웃음꽃을 피우던 중 지나가던 박모(평화동 거주) 어르신 께서는‘나도’라며 동참하면서 또 하나의 작품을 탄생시켰다.

ⓒ 김천신문
이런저런 이야기들과 만담으로 웃음과 정을 나누면서 전통시장의 정겨움을 가득 안고 돌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본 행사에 참가한 온누리봉사회(회장 이숙이)과 김천시여성대학동창회(회장 백낙임) 봉사자들께서는 우리의 작은 노력이 전통시장 즉 김천 경제를 살리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게 한다며 입을 모았다.

ⓒ 김천신문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5일마다 돌아오는 전통시장에서 봉사자 서로 간 소통하여 지역 사회 화합과 발전을 이루는데 우리 봉사자님들이 먼저 앞장서자”라는 뜻을 전하였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