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구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미용 봉사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7.14 10:57 수정 2025.07.14 10:57

오늘은 잔칫날 예쁨가득 정성 한그릇

김천시 구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용호리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미용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에는 협의체 위원들과 재능기부 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어르신들에게 이·미용 서비스와 더불어 마스크팩 케어와 손톱 손질(매니큐어) 등 미용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직접 경로당을 방문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가정으로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 김천신문
행사 후에는 정성껏 준비한 잔치국수를 대접하며 어르신들과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정갈하게 차려진 국수 한 그릇에 웃음꽃이 피었고, 경로당은 마치 작은 마을 잔치처럼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가득했다.

ⓒ 김천신문
한 어르신은 “머리도 예쁘게 다듬어주고 손톱에도 색칠해 주니 내가 젊어진 것 같다”라며, “국수까지 챙겨주어 오늘이 정말 잔치날 같다”라고 환한 미소로 감사 인사를 전했다.

ⓒ 김천신문
심재혁 민간위원장은 “이번 봉사는 단순한 외모 가꾸기를 넘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세심히 살피고 더 가까이 다가가는 복지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 김천신문

구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미용봉사, 반찬 지원, 주거환경개선 등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통해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설 계획이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