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김천시,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

권숙월 기자 입력 2014.08.01 10:04 수정 2014.08.01 10:04

‘소통하는 맞춤 복지, 행복한 희망 김천’
핵심사업별 세부사업 심도 있게 논의

 
ⓒ i김천신문
  김천시는 지난 30일 시청 회의실에서 ‘희망찬 미래, 행복도시 김천’을 위한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김천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 관계 공무원,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 TF팀 간담회를 가진 것.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은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간의 중기계획으로 지역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것이다. 지역사회에서 활용 가능한 복지자원을 고려해 시에서 성취해야 할 계획의 비전, 전략목표, 핵심과제, 세부사업 등을 지역사회 주체들의 참여를 통해 결정하게 된다. 

  지난 1기, 2기 지역사회복지계획과 달리 이번 3기 계획은 지역주민, 복지 종사자,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등 다양한 의견수렴과 토의 과정을 거쳐 지역복지의 비전과 전략목표, 핵심과제를 추진하게 된다. 

  시는 지난 3월부터 시행된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을 위해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워크숍, 지역주민 욕구․자원조사, 복지종사자 설문조사, TF팀 간담회, 실무분과별 회의, 비전 공모 등을 실시했다. 

  이번 TF팀 간담회는 공모를 통해 접수된 비전 중 일부 수정해 ‘소통하는 맞춤 복지, 행복한 희망 김천’을 비전으로 선정하고 핵심사업별 세부사업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시는 향후 공청회 등을 통한 지역주민 의견수렴, 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심의, 의회 보고 절차를 거쳐 계획안을 확정 9월 말 경상북도에 제출하게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