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경북보건대 간호학과 조소영 학생

권숙월 기자 입력 2015.08.10 15:12 수정 2015.08.10 03:12

9박 10일간 홍콩 세계청년리더십포럼 참석
글로벌 이슈에 따른 국제교류 의견 교환

↑↑ 왼쪽에서 두 번째가 조소영 학생
ⓒ 김천신문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과 조소영 학생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9일까지 9박 10일간 홍콩에서 열린 제6회 세계청년리더십포럼에 참석했다. 

세계청년리더십포럼은 UN이 공식 승인한 3대 청년 포럼 중 하나로 매년 각 국가의 초청을 받아 아시아 대표 도시에서 열린다.

 조소영 학생은 지난 1월 국제청소년교류연맹에서 영어회화와 토론이 가능한 만 18세~30세까지의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참가자 모집에 지원해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했으며 참가비 전액을 대학 측으로부터 지원받아 이번 포럼에 참가했다.

 이번 포럼에는 경북보건대 조소영 학생을 비롯한 50여 개국 1천여 명의 청년들이 모여 사회적 기업과 지속 가능한 개발, 빈곤 완화 등의 글로벌 이슈와 이에 따른 국제 교류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조소영 학생은 “그동안 학교에서 진행한 미국 Bloomfield College 현장실습과 어학 강좌 등 다양한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참가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글로벌 시민의식 향상은 물론 의료선교에 대한 꿈과 열정도 더욱더 크게 키워나갈 수 있게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