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교육지원청 부설 영재원, 영재캠프 운영

권숙월 기자 입력 2015.08.17 15:51 수정 2015.08.17 03:51

‘즐겁게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으뜸 김천영재’ 주제

ⓒ 김천신문
  김천교육지원청 13일과 14일 양일간 김천영재교육원과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관내 초․중 영재학생, 영재지도교사,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즐겁게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으뜸 김천영재’ 슬로건 아래 김천교육지원청부설영재원 캠프를 운영했다.

첫째 날은 ‘배움과 나눔을 즐겨라’주제로 사이언스 매직쇼와 12개 부스를 순회하며 자유체험을 할 수 있는 창의·체험 한마당이 펼쳐졌다. 오후에는 다른 영재반을 체험할 수 있는 순환 수업이 실시됐다.

둘째 날은 ‘도전하고 꿈을 만나자’주제로 반별 집중수업을 실시한 후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전시관 체험, 풀돔영상관, 테마 수업 활동을 통해 주어진 과제를 수행했다.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탐구력, 창의력, 문제해결력 등을 기를 수 있었고 다른 과목을 체험할 수 있는 순환수업, 집중수업으로 구성된 영재캠프를 통해 미래 글로벌 김천영재의 가능성을 다졌다.

김천영재원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21세기 지식 기반 사회를 이끌어갈 글로벌 미래 리더의 품성과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됐음은 물론 과감한 도전정신과 끈기 있는 탐구력을 길러주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