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매일경제신문사 주최 기획재정부 후원

권숙월 기자 입력 2015.11.30 09:56 수정 2015.11.30 09:56

대한민국 최우수공공서비스 대상 김천시 수상

김천시는 매일경제신문사와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기획재정부가 후원한 2015 대한민국 최우수공공서비스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최우수공공서비스 대상은 뛰어난 공공서비스로 시대적 트랜드에 부응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의 공공서비스를 제공, 창조적 경영을 일궈낸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 또한 우수사례를 사례집으로 발간해 공공서비스 가치에 대한 전략적 관리와 투자를 일깨우는 계기를 제공하고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한 것으로 올해는 일자리 창출에 선정기준을 맞췄다.

시는 산업단지를 조성해 KCC, LIG넥스원, 현대모비스 등 대기업을 유치하면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김천혁신도시 활성화로 이전 공공기관이 조기에 입주해 1만개 일자리 창출을 조기에 달성함으로써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김천일반산업단지 1단계 준공에 이어 2단계 조성공사를 순조롭게 추진하고 있으며 전국 최저가 분양 등으로 기업을 유치해 준공 전에 100%분양되는 성과를 이뤘다. 전국체육대회, 아시아베드민턴대회, 국제테니스연맹대회 등 국내외 스포츠 행사 유치를 통해 높은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둬 경제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박보생 시장은 “이러한 성과를 발판삼아 경제가 함께하는 희망김천, 도심이 살아나는 창조김천, 사람이 중심 되는 행복김천 역사가 어우러지는 문화김천, 자연과 공존하는 녹색김천을 건설하는데 더욱 더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