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재미있는 성교육이 찾아왔어요!”

권숙월 기자 입력 2016.05.17 18:34 수정 2016.05.17 06:34

감천초, 이동형 버스 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 김천신문
감천초등학교 찾아가는 이동형 버스 성교육 프로그램이 지난 16일 운영됐다. 감천초 병설유치원생 포함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이동형 버스 성교육은 김천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선정 사업. 학생들에게 새로운 공간에서 다양한 교육교구와 영상체험을 통해 성교육효과를 극대화함으로 지역안전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

경상북도 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 성교육 전문강사에 의해 이동형 버스에서 실시된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여러 가지 교구들을 직접 만져보고 듣고 느껴보는 체험형 성교육 프로그램이다.

체험형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태아모형과 임신체험복, 태동, 산모인형 등을 체험해 보고 임신과 출산에 대해 이해하며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 생명을 소중히 생각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4~6학년 학생들은 사춘기의 변화와 관리, 내 몸을 위한 선택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고 성폭력이 무엇인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스스로 생각하고 의견을 나누며 자연스럽게 익혔다. 사춘기에 접어든 학생들의 몸과 마음의 특성을 이해하고 자연적인 성장과정으로 받아들여 올바르게 수용하고 긍정적인 성가치관을 형성하며 생명에 대한 책임감과 내 몸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과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기르는데 중점을 둔 학습을 한 것이다.

감천초는 이동형 버스 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생명의 존엄성과 부모님의 은혜를 생각하는 기회를 부여하고 성폭력 예방효과를 극대화하며 올바른 성 인권 의식 함양과 상호존중하고 배려하는 인격형성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