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인물

이철우 의원, 자유한국당 대선기획단 국가안보위원장에 임명

권숙월 기자 입력 2017.03.17 14:06 수정 2017.03.17 02:06

대북문제, 테러 등 국가 안보현안 전문가 인정

ⓒ 김천신문
이철우 의원이 자유한국당 대선기획단 국가안보위원장에 임명됐다.
현재 국회정보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철우 의원은 18대 국회 초선으로 당선된 뒤 줄곧 정보위원을 맡아 온 당내 안보분야 최고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IS의 테러위협이 가시화되던 지난해 3월에는 이른바 ‘이철우법’으로 불린 ‘테러방지법’을 대표 발의해 국회본회의 통과를 시키는 등 국가안보 현안에는 항상 그의 그림자가 뒤따랐다.

지난 대선 때는 당시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을 맡아 노무현 대통령의 NLL포기 발언을 집중 부각시켜 민주당으로부터 고발을 당하기도 했다.

ⓒ 김천신문
이철우 의원의 대선기획단 국가안보위원장 임명을 계기로 자유한국당은 체계적이고 다양한 안보현안으로 다른 당과의 차별화된 안보전략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철우 의원은 “지금 우리의 최대 안보난제는 북핵과 미사일 위협으로부터 우리 국민의 생명과 국가안위를 지키는 것”이라며 “당선 후 김정은부터 만나겠다는 위험한 후보가 당선돼선 안 된다는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돼 있는 만큼 이번 대선에서 보수정당으로서 무게감 있는 안보전략으로 국민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대선기획단 국가안보위원회는 이철우 위원장을 비롯해서 김성찬·백승주·경대수·윤영석·정종섭·강효상 의원 등으로 각계의 외교 안보분야 전문 의원들이 위원으로 선임됐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