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메이커 활동으로 미래를 코딩하는 과학영재교육

권숙월 기자 입력 2018.03.19 21:25 수정 2018.03.19 09:25

김천교육지원청, 과학영재교육 담당교사 연수회

ⓒ 김천신문
김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 김천녹색미래과학관 2층 세미나실에서 초·중·고등학교 과학영재교육 업무 담당교사와 희망 교사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했다. 창의융합형 과학교육환경 개선, 학생 중심의 과학교육, 사회와 소통하는 과학교육 업무 추진 효율화 추구를 위한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회를 한 것.

이날 교육은 교육부의 과학교육종합계획에 따라 과학을 ‘즐기고’, ‘누리고’, ‘나누는’ 행복한 과학교육 실현을 위한 것. 김천교육지원청이 2018학년도 특색사업으로 추진하는 ‘메이커(Maker)활동으로 미래를 코딩하는 창의융합프로젝트’의 기본 방향, 추진 내용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진 것이다.

이 자리에서는 또한 올해 운영될 여러 가지 과학영재교육 관련 국가시책과 행사 등을 안내하는 기회도 가졌다.

신정숙 교육장은 특강을 통해 “현재의 교육은 미래를 구체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돼야 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서 학교의 모든 교육 활동은 빠른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교육 활동이 융합교육으로 변화돼야 하는데 메이커 활동이 바로 그것”이라며 “우리 교사들이 적극적으로 메이커 활동을 실천해 미래핵심역량교육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