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김천상의, 김천대대 장병 대상 두 번째 청년 취·창업 교육

권숙월 기자 입력 2018.07.11 07:05 수정 2018.07.11 07:05

‘자기인식과 진로탐색’ 주제

ⓒ 김천신문
김천상공회의소는 9일 오전 10시 김천대대 충용관에서 ‘자기인식과 진로탐색’ 주제로 장병 대상 두 번째 교육을 실시했다.
김천대대 장병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교육에서는 관내 취·창업 관련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는 김유리 경북보건대 학생생활연구소장을 강사로 장병들이 전역 후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교육은 장병들의 나에 대한 이해, 자아정체성, 나의 가치, 자기조율, 관계조율, 인성과 태도, 진로의사결정, 진로계획 준비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한편 김천상의는 관내 청년들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매년 1사-1청년 더 채용하기 릴레이 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정부 지원사업, 상시 구인·구직 사업 및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청년들이 기업체 적재적소에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기업체 활력 제고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다.

총 6개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사회 진출을 앞둔 장병로 대상을 확대함으로써 지역 안보와 방위에 힘쓰고 있는 부대 장병들이 전역 후 미래 불확실성 해소와 진로탐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