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평화남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민성 기자 입력 2019.05.31 00:05 수정 2019.05.31 12:05

“생명사랑지킴이 교육으로 자살률 낮춰요”

ⓒ 김천신문
김천시 평화남산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평화남산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고 있는 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자살예방을 위한 찾아가는‘생명사랑지킴이’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생명사랑지킴이’양성교육이란 보건복지부 인증 자살예방교육으로 주변에서 보고, 듣고, 말하는 과정 중 자살을 암시하는 신호들을 포착하고 자살 고위험군들의 양가감정을 이해해 즉시 대응 및 연계 등의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교육, 훈련하는 과정이다.
협의체 위원들은 “양성교육을 통해 스스로 역량이 강화됐을 뿐만 아니라 교육내용을 지역주민들에게 전달해 이웃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자살예방위기 대응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고진석 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앞장서서 생명사랑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해 자살률을 낮추는데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범석 평화남산동장은 “자살은 더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니며 지역 사회가 힘을 합쳐 서로를 지탱해 주는 사회가 되어야 귀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며 “관심과 도움이 절박한 분이 생명사랑지킴이를 통해 새로운 삶을 찾을 수 있으며 조금의 관심만으로도 생명을 잇는 사람이 될 수 있음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