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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천신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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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천시와 택시업계는 지난 28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각 대표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승객들이 불편함 없이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게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김천시는 ‘해피투게더 김천’운동을 범시민실천운동으로 전개하고 있는 시점에서 택시기사들의 친절도가 운동에 지대한 영향을 끼침에 따라 이날 간담회를 가진 것.
시 관계자는 “불친절 택시가 있다는 신고가 있으며 장거리 손님을 선호하고 단거리 손님을 기피한다는 제보가 들어오는 등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고 있어 이러한 불친절 행위를 근절하고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 여러 가지 방안을 마련·시행하기 위해 간담회를 갖게 됐다”고 밝혔다.
김천시와 택시업계는 분기별로 친절 캠페인과 간담회, 연2회 운수종사자 친절교육을 실시하기로 했으며 친절 가이드북과 불친절 신고안내 스티커를 제작해 배부할 계획이다.
또한 불친절 민원 발생 택시에 대해서는 시에서 지원하는 각종 지원금을 제한하고 동시에 개선명령, 행정처분을 내리기로 하고 친절 택시에 포상을 내려 사기를 진작하기로 했다.
그리고 이와는 별도로 현재 2개 노선으로 운행 중인 율곡동 혁신도시 순환버스 1개 노선을 하반기에 증설해 KTX 도착시간과 연계한 순환버스를 운행함으로써 혁신도시 내 교통 불편을 개선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천시와 택시업계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간담회 등을 통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해피투게더 김천’ 실천운동에 적극 동참해 시민과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택시업계로 거듭나 전국에서 가장 친절하고 질서를 잘 지키며 청결한 택시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