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본지 기자, 언론재단 경주교육 참가

김민성 기자 입력 2019.11.18 16:32 수정 2019.11.19 16:32

스마트폰 중심 보도사진 촬영기법

ⓒ 김천신문
본지에서는 14~15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한국언론진흥재단 기자교육에 참가했다.
보도사진 촬영기법-스마트폰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전문연수에는 포항, 부산 등 경북 각지 언론인 30여명이 참여했다.
ⓒ 김천신문
연수 첫날 월간필드가이드 이종렬 편집장이 강사로 나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광각 및 망원렌즈 촬영기법을 교육했다. 이 편집장은 먼저 보도사진에 대해 정의한 뒤 구도와 문법, 상황별 보도사진 촬영에 대해 설명했다. 또 사진편집 및 일출 일몰 위치 앱을 추천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 김천신문
특히 이날 강의참가자들은 주제를 부각한 광각사진, 회의 및 기자회견장에서의 망원사진, 인터뷰 사진 등 실제 취재현장의 상황을 가상해 직접 촬영해 보며 그 자리에서 바로 강사에게 확인함으로써 자신의 사진실력을 향상시켰다.
ⓒ 김천신문
이튿날에는 경주 명산인 남산주위를 도보로 걸으며 가을풍경과 어우러진 1천년 역사의 경주를 카메라에 담는 실전교육을 했다. 이날 강의는 강원일보 김남덕 사진부장이 맡아 기자들이 직접 찍은 사진에 대해 조언했다.
ⓒ 김천신문
김남덕 부장은 “사진을 찍을 때 여러 각도로 돌려보며 빛을 활용해야 한다”며 사진에 있어서 빛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파노라마’ 등 휴대폰 카메라 기능을 이용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촬영을 유도했다.
야외에서는 휴대폰으로 인터뷰 사진촬영, 주제가 있는 사진촬영에 대해 교육하고 강의실로 돌아와 촬영 사진 리뷰 및 토론을 통해 심도있는 연수를 마무리했다.
ⓒ 김천신문


기자가 찍은 경주풍경
@IMG14@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IMG11@@IMG18@@IMG12@@IMG13@@IMG15@@IMG16@@IMG17@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