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청년들의 눈과 귀가 되어줄 김천청년센터 제 3기 SNS청년기자단 발대식을 열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08.02 09:03 수정 2022.08.02 09:03

김천시가 지원하고,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 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김천시 청년센터는 지난달 27일 김천시 청년센터 3층 대강당에서 제3기 SNS청년기자단발대식을 열었다.

ⓒ 김천신문

발대식에는 김천시청 일자리 경제과 강전원 과장 외 관계자, 김천시 청년센터 채승용 센터장, 3기 청년기자단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청년기자단은 임명장과 기자증을 전달받고, 전문강사에게 기사 기획과 취재 방법에 대한 특강을 들은 후 청년기자단 운영사항과 활동 방향을 공유했다.

ⓒ 김천신문

김천시 청년센터는 청년층의 시각에서 바라본 김천 청년 정책과 프로그램 발굴의 필요성을 느껴 2020년 1기 청년기자단 발대를 시작으로 올해 3기 기자단까지 총 58명을 배출했다. 서류심사를 거쳐 배출된 3기 청년기자단 23명은 앞으로 12월까지 5개월동안 김천 청년 관련 행사 취재 및 청년정책 인사 인터뷰, 청년센터 행사 및 프로그램 참석 취재를 통해 개인 SNS나 김천시 청년센터의 SNS를 통해 홍보를 할 계획이다.

채승용 김천시 청년센터장은 “김천 청년들의 현실을 살피는 눈과 귀가 되어,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일에 앞장서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김천시 청년센터 3기 청년기자단은 기자단 활동 기간동안 현직 기자를 초청한 워크숍과 중간보고회를 개최한다. 12월에는 청년 기자단의 활동 보고를 바탕으로 성과보고회를 개최하며 기자집 발간과 우수기자상 수상을 할 예정이다.

한편 김천시 청년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원하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현재 공유아지트 프로그램인 케이팝 댄스와 레진 아트 등을 모집 중이며 추석 전 화과자 만들기도 계획 중이다. 참가자 모집은 김천시 청년센터 홈페이지 (https://gcy.kr/main.tc) 를 통해서 접수 후 참여 가능하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