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2022년 을지연습 실시계획 및 안보교육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08.05 16:32 수정 2022.08.05 04:32

정부 연습의미 전 공무원 교육 및 안보의식 고취

김천시는 다가오는 을지연습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4일 시청 강당에서 김천시청 본청 직원을 대상으로 을지연습 실시계획 및 공직자 안보교육을 했다.

먼저 공직자 안보의식 강화를 위하여 김천시 안보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서학식 예비역 중령의 안보강연을 했다. 서학식 위원은 1 ․ 2차 세계대전, 6·25전쟁 등 20세기는 전쟁의 역사였고, 세계적으로 911테러, 아프가니스탄 사태 등이 있었고, 현재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전쟁하고 있으며, 북한은 끊임없이 핵과 미사일을 개발하고 우리를 위협하고 있는 현실로 국가안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함으로써 공직자의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알찬 강연을 했다.

이후 을지연습 실시계획에 대한 교육이 이어졌으며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 동안 펼쳐지는 을지연습의 준비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국가위기관리 및 총력전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표를 두고 진행되었으며, 특히 을지연습에 경험이 없는 신규 공무원들에게 을지훈련의 의미와 필요성에 대해 이해시키고 성공적인 연습이 되도록 교육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을지연습이 국가위기대응역량을 강화하고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훈련 준비를 철저히 해 달라.”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전 공무원이 개인별 임무를 숙지하여 실전 상황이라는 자세로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