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아이와 함께한 행복한 주말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08.29 10:23 수정 2022.08.29 10:23

드림스타트 부모-자녀 관계개선 프로그램

김천시는 지난 8월 20일과 27일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22가구 52명을 대상으로 부모-자녀 관계개선을 위한 주말 프로그램 장 담그기와 목공체험교육을 실시했다.

ⓒ 김천신문
이번 교육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한 체험활동의 기회가 적은 가족들을 대상 으로 가족 관계 개선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가족들이 막장(쌈장)을 만드는 동안 아동들은 새송이 버섯 따기와 마시멜로 구워먹기로 신나는 주말을 보냈다.

ⓒ 김천신문
또한 목공체험에 참가한 가족들도 아이들과 함께 정리장 만드는 설명을 들으며, 정리장을 어떻게 만들지, 사포질은 누가 할지,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등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완성된 정리장을 앞에 놓고 작품이라며 가족사진을 찍는 등 행복한 주말을 보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주 동안 진행한 가족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님들은 “평소에 아이와 함께 체험할 기회가 적었는데 주말 아이와 함께 즐거운 경험을 쌓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체험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 김천신문
김천시 관계자는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로 인해 체험활동이 어려웠던 가족들에게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소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