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에제르’현장체험학습을 갔어요!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0.20 14:45 수정 2022.10.20 02:45

김천서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최동선)은 지난 18일 ‘에제르’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날 현장체험학습은 공동교육과정 운영이 함께 이루어지는 유치원과 함께 김천서부초병설유치원 원아 6명은 아포읍에 위치한 에제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김천신문

원아들은 버스를 타고 가는 동안 계절의 변화와 자연 현상을 느끼며 자연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으며 산과 들에 핀 꽃들과 들판에는 노랗게 고개 숙인 벼들의 모습을 보면서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었다.

체험활동으로는 고구마 캐기를 하였는데 아이들이 땀을 뻘뻘 흘리면서 고구마 캐기에 열중하였다. 큰 고구마를 캘 때면 ”와 진짜 크다“ ”왕고구마다“하며 탄성을 지르기도 하였다. 이런 활동들이 자연탐구 능력 발달을 돕는 산 교육이었다.

ⓒ 김천신문

운동장 옆 화단에는 여러 가지 가을꽃을 관찰 할 수 있는 꽃밭이 있어 향기를 맡아보고 관찰도 하였으며, 허수아비 가족들 앞에서 사진도 찍으면서 가을을 느꼈다. 닭장 속에 있는 수탉과 암탉의 생김새 관찰, 토끼에게 먹이주기, 운동장에서의 여러 가지 모래놀이 기구를 이용하여 놀이도 하고 축구, 킥보드 타기,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놀이들로 인해 신나는 시간을 가졌으며 친구들과 함께하는 놀이를 통해 배려하기, 함께 어울리면서 자연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김천서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 최동선 원장은 유아기부터 현장에서의 생생한 체험학습을 통해 유아들의 창의력과 고운인성을 함양하며 현장경험이 유아들에게 유익하고 생생한 교육으로 안전하고 질서 있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