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김천동정

구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해피투게더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0.21 10:10 수정 2022.10.21 10:10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20일 구성면행정복지센터에서 ‘해피투게더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했다.

ⓒ 김천신문

구성면 새마을 부녀회에서 준비한 커피와 다과 나눔 봉사로 참석한 주민들을 따뜻하게 맞이했으며 아울러 자원봉사자들이 제공하는 이·미용, 장수사진 촬영, 심폐소생술교육, 발효액 만들기, 천연염색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전기안전공사 봉사단에서는 노인인구가 많은 지역의 특성에 맞게 홀로 사시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노후 단독주택의 겨울철 전기 화재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전기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 김천신문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읍·면 지역의 주민에게 다양한 생활민원과 각종 행정·민간서비스 제공 및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김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한 민­관 협력사업 사업으로 시민 소통과 상호협력문화 정착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 김천신문

김용환 열린민원과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현장민원실을 찾아주신 구성면 주민 여러분께 다양한 행정 및 민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노력해주신 자원봉사참가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밝혔다.

ⓒ 김천신문

다음 ‘해피투게더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11월 3일(목) 대항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실시한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