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김천동정

김충섭 김천시장, 경로당 밑반찬 지원 봉사활동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0.21 10:23 수정 2022.10.21 10:23

황금경로당 중심 행복경로당 밑반찬 지원 사업 실시

김충섭 시장은 황금경로당 중심 행복경로당 밑반찬 지원 사업 실시에 따라 지난 20일 거문들경로당(대신동)을 찾아 밑반찬 지원 봉사활동을 했다.

ⓒ 김천신문

김충섭 시장은 코로나19로 경로당 내에서 오랫동안 식사 제한이 되어 많은 불편함을 겪었을 어르신들을 직접 방문하여 밑반찬을 나눠주면서 어르신들께 환절기 날씨에 불편함이 없는지 건강과 안부를 확인했다.

ⓒ 김천신문

행복경로당 사업은 경로당을 맞춤형 다기능·복합공간으로 바꾸어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의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하며, 행복경로당을 중심으로 타 경로당을 지원하는 지역사회복지 거점 경로당을 조성하고자 하는 첫 번째 사업으로 김천시는 행복경로당인 황금경로당을 중심으로 527개 전체 경로당에 4가지의 밑반찬을 월 2회 정도 지원하는 것으로 경로당 취식 제한 해제(10월 4일) 이후부터 사업을 실시 중이다.

ⓒ 김천신문

김충섭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무료급식소 현장 급식 제한으로 취약 어르신들의 결식문제가 우려 되었는데 경로당을 통해 이러한 사업을 실시하게 되어 매우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사업을 위해 애쓰고 있는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관계자, 경로당 행복도우미 선생님, 자원봉사자님들께 감사하다”고 전했고, “앞으로도 김천시는 어르신들의 일자리·건강·돌봄을 위해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으로 적극 보답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