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고용노동부와 경북지역 인적자원 개발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이 후원하는 「2022년 산업구조변화 대응 특화훈련 - 재직자 및 사업자를 위한 드론 훈련 향상과정」의 수료식을 10월 19일(수) 경북보건대학교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 수료생 29명, 경북보건대학교 관계자 등 34명이 참석하였다.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 육성을 위한 재직자ㆍ사업자 드론 훈련 향상과정은 지난 8월 8일부터 교육생 29명을 대상으로 30일간(총 90시간) 드론 이론교육과 비행 실습 교육, 축구 드론 조립 및 분해, 항공(드론) 촬영, 드론 영상편집 교육을 진행하였다. 그 결과 교육생 중 초경량 비행 장치 무인 멀티콥터 1종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가졌다.
2차 드론 훈련 교육과정은 1차 드론 훈련 교육과정의 건의 사항과 개선점을 보완하여 교육의 질을 향상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다양한 교육과정과 자격증을 취득하여 4차 산업의 다양한 직업군에 이·전직 또는 고용유지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지역거점(김천) 드론 실기시험장 구축 및 쿠팡 물류단지가 김천에 이전함에 따라 사전 협약을 통한 지역의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과 인구 증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한편, 경북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경상북도청과 성주군이 주관하고 한국전력기술(주)이 후원하는 ‘성주군 청년스타트업 지원사업’과 김천시가 주관하고 한국전력기술(주)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이 후원하는 ‘청년취업허브 아카데미’, ‘청년스타트업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고, 뒤이어 국토교통부와 김천시가 주관하고 한국전력기술(주)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이 후원하는 ‘남산지구 도시재생 NEW START 인력양성사업’, 김천시 보건소가 주관하는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연구용역’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