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과학의 나라로 떠나는 가족여행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0.24 10:18 수정 2022.10.24 10:18

김천시가족센터와 함께하다

김천시 가족센터는 지난 23일(일) 자녀 돌봄 품앗이 50명과 함께 문화 기행 2탄을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품앗이회원의 소통 및 교류를 촉진함에 따라 가족간 의 친밀감 형성을 위함이다.


이번 문화 기행은 대전에서 사이언스 페스티벌 행사 참여를 시작으로 중앙과학관 드론쇼, 전기쇼, 화성테라포밍, 가상현실 라이더, 로봇쇼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면서 가족과 함께 과학을 탐구하는 시간이 되었다.
문화 기행에 참여한 김**(율곡)는 “오늘 엄마, 친구들이랑 많은 체험활동을 하면서 즐거웠어요. 그리고 나와 비슷한 친구들이 행사장에서 보조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을 보고 놀랐어요. 기회가 있으면 나도 활동 보조를 꼭 하고 싶어요”라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공동육아 나눔터 사업의 일환으로 품앗이 문화 기행은 3탄 활동이 이어질 예정이다. 공동육아 나눔터에서는 초등방학 돌봄 활동, 부모와 함께하는 차이나스쿨, 육아맘호호프로그램 ‘CHINA는 클라스’, 영유아놀이프로그램‘HOME키즈까페’, 부모와 함께하는 창의놀이, 부모와 함께하는 독서마라톤, 다솜이 역사탐험대, 다문화자녀 중국어수업 등 프로그램을 상시적으로 운영할 예정이고 공동육아를 위한 품앗이(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자조모임) 참여가족을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또한 생일파티 및 취미동아리 활동공간이 필요한 육아맘들을 위해 예약제로 공간대여(무료)를 운영하고 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