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행복한 가족을 디자인하는 커뮤니티 플랫폼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0.24 11:11 수정 2022.10.24 11:11

<다문화가족 관계 향상 프로그램-통하는 부부사이 템플스테이>

김천시 다문화가족센터는 지난 22일~23일 1박 2일 직지사에서 관내 다문화가족(다문화5가정 총19명)을 대상으로 직지사 템플스테이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의부부들이 바쁜 일상을 벗어나 자녀와 함께 단풍이 무루익은 직지사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힐링하고 소통하며 건강한 가족관계를 만들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부교육을 함께 실시하여 부부간 원활한 의사소통 방법등을 배우고 직지사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인 사찰투어, 아침 명상의 길 산책하기, 스님과의 차담을 통해 직지사의 역사와 유래를 배우며 불교 문화를 체험했다.
 

다문화가정의 장◯◯는 “ 부부교육을 통해 다시 한번 배우자,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준 시간이었고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들과도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라고 말했다.

ⓒ 김천신문
이처럼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 패키지, 국적취득대비반, 가족상담 및 다문화가족 사례관리, 가족 사랑의 날, 통번역사업 등 관내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54-439-82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