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사)뇌병변장애인 인권협회 경북협회 김천시지회에 김장김치 10kg 20박스 기탁

이남주 기자 입력 2022.11.25 14:42 수정 2022.11.25 14:42

경북 356-E지구 송화라이온스 회원일동

지선오 경북 356-E지구 송화라이온스회장, 전계숙 김천여성신문대표, 김응숙 전 시의원, 김귀정 사무국장 등 10명은 25일 지좌강변길 11에 위치한 장애인 인권협회 사무실에서 강동욱 (사)뇌병변장애인 인권협회 경북협회 김천시지회 지회장에게 김장김치 10kg (20박스)을 불우 장애인들에게 전달해달라며 기탁 했다.


(사)뇌병변장애인 인권협회 경북협회 김천시지회 사무실에는 한쪽 벽면에 ‘편견과 차별 없는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가는 아름다운 동행’ 이라는 문구가 한눈에 들어온다. 아직도 장애인들에 대한 인식이 선진국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으나 시민들의 의식은 많이 향상되어 밝은 사회로 나아가는 주변 단체들의 모범적 활동으로 훈훈한 정이 오가고 있다.
 

이날 경북 356-E지구 송화라이온스 회원들이 겨울철을 맞이해 소외되고 있는 장애인들을 위한 김장김치 전달식은 인정이 오가는 따뜻한 겨울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 김천신문

지선오 송화라이온스회장은 “추운 겨울이 다가옴에 몸이 불편한 장애를 가진분들의 겨울 생활이 염려가 되기도하며, 추운날씨 건강에 신경쓰셔서 이번 겨울도 김장김치 맛잇게 드셔서 잘 헤쳐 나가시길 바란다”고 했다.

전계숙 김천여성신문 대표는 “김천여성신문이 지역신문을 대표하는 언론사로서 장애를 겪는 분들의 불편함과 사회적 거리감을 타파하는 중심적 역할을 하는데 더욱 심혈을 기울여 장애를 겪는 분들의 밝은 웃음과 행복이 언제나함께 하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