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구성면 기초생활거점조성 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2.20 11:58 수정 2022.12.20 11:58

22년도 기초생활거점조성 사업 추진성과 주민들과 공유

김천시 구성면 거점사업추진위원회는 지난 16일 오전 11시 구성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구성면 기초생활거점조성 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구성면 기초생활거점조성 사업의 추진현황과 2022년도 추진성과를 위원 간에 서로 공유하고 내년도 사업 추진에 반영할 개선 사항 등을 파악하고자 개최되었다.
 

ⓒ 김천신문
회의 진행은 기초생활거점조성 사업의 핵심인 구성면 행정복지센터의 건립 현황에 대한 안내와 지역 활성화를 위해 구성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문화강좌 등 주민역량강화 사업의 추진 실적을 보고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회의를 주최한 심재혁 위원장은 “기초생활거점조성 사업은 구성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이 중요한데, 면장님의 협조와 주민들의 많은 참여로 당초 예상보다 더 많은 분들이 참석하고, 활성화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내년에도 많은 주민들이 주민역량강화 사업에 참여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의에 참석한 김동진 면장은 “올 한 해 동안 기초생활거점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다양한 교양강좌를 통해 구성면 주민들이 함께 웃고, 폭넓은 문화 경험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인사를 전했으며
“사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행정복지센터 건립도 올해 9월에 착공해서 현재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고, 준공 될 때까지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수요자 중심의 행정복지센터가 건립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구성면 기초생활거점조성 사업은 행정․문화․복지시설 등 부족한 중심지 기능 강화를 통해 면 소재지와 배후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시행하는 사업으로 김천시에서 총 74억 원을 투자해 2023년 사업 완료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