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평생교육원은 야간강좌 및 자격증과정, 4차산업 등 신규과정을 확대하여 「2023년 평생교육 정기강좌」 외래강사를 2023년 1월 16일(월)부터 1월 20일(금)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정기강좌는 신규 5과정인 메타버스의 이해, 부모교육, 스피치 스킬업, 핸드드립자격증, 꽃차소믈리에자격증을 포함한 총 40과정으로 취미·기능 강좌뿐만 아니라, 직업능력과 사회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하게 운영한다.
강사선발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4개월씩 총2기로 운영되는 정기강좌 외래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 홈페이지(http://gc.go.kr) 고시/공고, 김천시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gc.go.kr/welfare) 공지사항/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평생교육원(054-421-2631)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이해정 평생교육원장은 “누구나 누리는 평생학습이 될 수 있도록 평생교육원이 늘 앞장서겠으며 김천시가 평생학습으로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이번 공개모집에 지역의 능력 있는 강사들께서 많은 지원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평생교육원은 정기강좌 외에도 장애인 평생교육 사업, 두레교실, 수시강좌, 동아리 지원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평생교육사업을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