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김천시에 고향사랑 기부하고, 김천특산품 받고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1.25 14:37 수정 2023.01.25 02:37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Give 김천, Get 김천’ 캠페인

김천시는 2023년 1월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된 ‘고향사랑 기부제’에 대한 홍보 캠페인을 지난 20일 KTX김천구미역과 김천역 2개소에서 펼쳤다.

ⓒ 김천신문

이번 캠페인은 설 명절기간을 앞두고 유동인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철도역에서 새로운 제도에 대한 대중적인 인지도 향상과 귀향객의 김천에 대한 애향심 고취를 위해 실시했다.

ⓒ 김천신문

김천에 고향사랑 기부를 하고, 김천특산품을 받자는 의미를 담은 ‘Give 김천, Get 김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낯선 제도에 대해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기부자, 기부처, 세액공제, 답례품 등에 대한 간략한 제도 설명과 함께 고향사랑e음 시스템 이용방법을 안내했다. 이번 캠페인으로 관심 있는 사람들이 기부 방법이나 절차에 대한 어려움 없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김천신문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를 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으로 기부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기부자는 기부금액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1인 연간 기부한도는 500만원이다.

ⓒ 김천신문

지자체는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지역특산물 등의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으며 김천시 답례품으로는 김천사랑상품권, 김천한우우뚝 선물세트, 호두, 호두먹빵, 자두떡, 오미자&복분자 액기스 등이 준비되어 있다.

ⓒ 김천신문

김천시 관계자에 따르면 전액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10만원 기부와 3만원대의 답례품을 선택하는 합리적인 성향의 기부가 많은 편이고, 이에 따라 매력적인 답례품 발굴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고향사랑기금으로 조성하여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 주민의 복리 증진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청 세정과 세입팀(054-420-6682, 66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