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어르신! 여름철 별미, 냉면 드시고 건강하세요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7.17 11:12 수정 2023.07.17 11:12

율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냉면 나눔 행사 개최

율곡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율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약 200여 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냉면과 과일, 떡을 대접했다고 밝혔다.



이날 율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곽석진 위원장을 비롯한 20여 명의 위원들은 음식을 준비하고 제공하며 쉴 틈 없이 바쁘게 움직이는 와중에도 봉사하는 즐거움으로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했다. 또한 도의회 조용진 의원과 시의회 박근혜 행정복지위원장도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음식 서빙 봉사를 함께 했다.
 


‘어르신 사랑의 냉면 나눔’ 행사는 초복이 지나고 본격적인 불볕더위와 장마로 자칫 기력이 약해지기 쉬운 시기를 맞아 어르신들의 입맛을 북돋아 드리고자 마련되었으며, 정갈한 한식 맛집인 우리 반상 시월의 대표이자 율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감사로 활동하고 있는 전경식 위원의 후원으로 지난 2019년부터 5년째 매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전경식 우리 반상 시월 대표는 “올해 또 어르신들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기쁘다”라면서 “시원한 냉면 한 그릇 드시고 잠시나마 더위를 잊으셨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매년 여름마다 잊지 않고 이렇게 냉면을 대접해줘서 고맙고, 아직도 지역에서는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미덕이 살아있음을 느낀다”라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김종현 율곡동장은 “지역민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 식당 ‘우리 반상 시월’이 좋은 일을 많이 할 수 있도록 더욱 번창하시길 바라며 어르신들께서 올여름 무더위를 잘 이겨내실 수 있도록 동에서도 세심하게 지원하고 살피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