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바르게살기운동 김천시협의회 김정구 국장 퇴임식

이남주 기자 입력 2023.07.24 11:30 수정 2023.07.25 11:30

함께했던 시간 행복했습니다.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바르게살기운동 김천시협의회는 지난 21일 김천시문화원 제2 강의실에서 바르게살기운동 김천시협의회 김정구 사무국장의 퇴임식을 가졌다.


바르게살기운동 협의회에서는 26년간 바르게살기운동 김천시협의회와 동고동락해 왔던 김정구 국장 퇴임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바르게살기운동 김천시협의회 회장단 및 읍·면·동 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김윤수 행정지원 국장, 김훈이 총무새마을 과장, 김천시협의회 읍·면·동 위원회 관계 직원과 향토사연구회 이갑희 회장, 임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해 축하의 자리를 가졌다.


성경복 회장은 축사에서 “김정구 국장과는 개인적으로 선, 후배 관계로 직장에서 3년간 함께 근무하면서 평소 국장님의 온화하고 섬세한 성품이 바르게살기운동 김천시협의회 발전의 초석이 되었고, 퇴직이 얼마 남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수해 지역인 예천을 방문하여 초심을 잃지 않고 본연의 임무를 다하시는 것에 대해 젊은이 못지 않은 열정을 간직하고 계시는 것에 감사하다.” 고 전했다.


또한 김윤수 행정지원국장은 감사패를 전달하면서 “바르게살기운동 김천시 협의회에 공을 세우고 퇴임하는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사모님의 내조에 감사함을 전한다.” 그리고 “바르게살기운동 김천 협의회는 김천시에서 3번째 큰 단체로 시 발전에 많은 협조를 해주시고, 그 중심에는 사무국장 및 성경복 회장님이 잘 이끌어 주신 덕분이며 앞으로도 더 많은 도움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정구 사무국장은 1997년 3월 바르게살기운동 김천시협의회에 입사하여 진실·질서·화합의 이념으로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를 만들어나가는 국민 정신운동에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가정사랑, 이웃사랑, 나라사랑의 정신을 실천하여 2000년 경상북도 도지사 표창, 2003년 행정자치부 장관표창, 2011년 국무총리 표창, 제16회 김천시문화상 수상 등 바르게살기운동 김천시협의회의 발전을 위하여 헌신하다 이날 퇴임을 맞이하게 되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