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재경 김천향우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가 서울 공군호텔에서 이대우 수석 부총장의 사회로 시작되었으며, 개회식, 국민의례, 감사패 전달, 내빈축사, 기념케이크 컷팅식, 장기자랑 및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되었다.
2023년 재경 김천향우회행사 참석자는 김현태 재경향우회 회장, 백인숙 여성 회장, 송언석 국회의원, 양재곤 시 도민회 회장, 홍성구 김천시 부시장, 오세길 김천시 시의회 부의장, 박상현 경북서울본부장, 조상명 국정상황실장, 김오진 국토부 제1차관, 윤옥현 김천대학교 총장, 나화엽 제생분당병원 원장, 이병화 환경 비서관, 이주일 외교부 대변인, 강낙진 사무총장, 재경향우회 고문, 자문위원, 이사, 그리고 재경 회원 등 내ㆍ외빈 약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송년회는 지난 한 해 동안 나눔 봉사와 산악회 행사 등을 통해 더욱 굳건해진 재경향우회 회원들은 김천시 발전과 비전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회원들 간 정겨운 송년의 밤을 만끽했다.
김천을 빛내고 재경향우회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국가발전에 기여한 5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수상자는 나화엽 제생 분당병원 원장, 조상명 국정상황실장, 김오진 국토부 제1차관, 이병화 환경 비서관, 이주일 외교부 대변인이 받았으며, 재경향우회 회원으로 애착과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19명은 상금과 상패를 받았다.
한편 박성효 ㈜케이엠에스엠 대표는 홍성구 시장권한대행 부시장에게 김천시 발전을 위해 전한다며 3백만 원을 고향사랑 기부제로 기부하여 참석자들에게 박수갈채를 받았다.
김현태 재경향우회장은 대회사에서 "집행부와 여성회원분들께 큰 행사 준비하시느라 감사하게 생각하며, 오늘 이 자리는 재경 김천향우회가 발전과 단합되기 위해 모였다. 올해 남은 기간 마무리 잘해서 새해에는 보다더 건강과 가정의 행복이 깃드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송언석 의원은 축사에서 "지난 코로나19로 모든 행사들이 축소되고 오랫동안 행사를 하지 못해 아쉬운 점이 있었으나 오늘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 뜻깊은 송년의 밤인 것 같다. 회원 여러분들 모두 건강과 행복을 빈다"라고 했다.
홍성구 시장권한대행 부시장은 "대한민국 도시 중심부에서 김천향우회가 송년회를 개최한다는 사실이 뜻깊고 유익하며 영광스러운 날이다. 고향은 봉화이기도 하지만 태어나기만 하였지 일찍이 고향을 떠나 고향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 하지만 김천시 22개 동 행정 지역은 훤히 잘 알고 있다"며 "김천시가 하루가 다르게 변모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