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포초등학교는 지난 17~18일 양일간에 학생들에게 납세 의무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세금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천세무서 주관‘찾아가는 세금 교실’수업을 운영하였다.
학생들에게 세금에 관한 질문을 통해 학생들의 관심을 유도하며 세금 교육을 시작하였고, 국세청과 세무서에서 하는 일을 알아보며 세금과 관련한 다양한 일들이 있는 것을 알아보았다. 또한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 우리들이 해야 하는 일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는 수업을 진행하였고, 우리 학생들이 열정적인 자세로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6학년 김모 학생은 “사회책으로만 접했던 세금을 일상생활의 예시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이야기를 했으며 5학년 박모 학생은 “세금하면 단순히 어렵고 우리와 상관없는 일이라고 생각했었지만 수업을 통해 그렇지 않다는 것을 느꼈고, 일상생활에 세금이 녹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세금에 대한 공부를 더 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라고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임병록 교장은 “학생들이 세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수업으로 미래의 납세자인 우리 학생들이 세금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된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