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박보생 시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

권숙월 기자 입력 2014.10.01 13:42 수정 2014.10.02 01:42

창의성, 내용성, 충실성 중심 엄정하게 평가

ⓒ i김천신문
박보생 시장은 지난 1일 서울 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4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지방선거부문) 선거공보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최한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선거 매니페스토 우수선행사례 발굴과 확산을 위해 지난 6·4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자치단체장과 교육감, 지방의원 출마자 등의 예비후보자공약집, 선거공약서, 선거공보를 대상으로 시행됐다.


ⓒ i김천신문
평가는 창의성, 내용성, 충실성을 중심으로 엄정하게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는데 박 시장은 ‘중단 없는 김천발전’을 위해 민선6기 공약으로 8개 분야 39개 사업을 제시했으며 선거과정에서 많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의 입장에서 공약추진의 실효성을 검토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i김천신문
또한 경북 최초로 ‘시민 공약 공감평가단’을 운영하고 공약실명제, 실천계획서 홈페이지
게시, 트위터, 제안코너, 블로그, 페이스북 등 모든 공약추진 내용을 공개해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박보생 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공약(公約)이 공약(空約)이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고 “아울러 시민과 소통하면서 만든 공약이기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하며 민선 4·5기 동안 다져온 기반을 바탕으로 ‘희망찬 미래 행복도시 김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약속했다.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