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제39회 김천시민아카데미 교양강좌

권숙월 기자 입력 2015.08.26 11:03 수정 2015.08.26 11:03

서민 교수‘내 몸속 들여다보기’ 주제 특강

ⓒ 김천신문
제39회 김천시민아카데미 교양강좌가 27일 오후 7시 30분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기생충학자이자 칼럼니스트인 단국대 의과대 서민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내 몸속 들여다보기’ 주제 강의를 듣는 기회를 가진다.

서울의대에서 기생충학으로 박사학위를 받고‘노빈손과 위험한 기생충 이야기’, ‘서민의 기생충 같은 이야기’, ‘기생충 열전’ 등의 저서를 펴낸 서민 교수. 그는 이번 강연에서 내 몸속의 기생충 사회와 인간사회 상황을 적절히 대비하고 기생충을 통해 만나보는 우리의 모습, 인간이 기생충과 어떻게 더불어 살아가야 하는가에 대해 진지하고 유쾌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영두 총무과장은 “인간이 기생충에서 배울 수 있는 교훈이 많고 교훈을 통해 사회를 바꿀 수도 있다”며 “더불어 살아가는 인간사회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강연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석을 기대했다.

한편 오는 24일 열리는 제40회 시민아카데미 교양강좌에는 푸름이닷컴 최희수 대표이사가 강사로 초청돼 ‘배려깊은 사랑이 행복한 영재를 만든다’ 주제의 강좌를 강연을 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