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즐겁게 꿈 가꾸고 행복 나누고

권숙월 기자 입력 2015.09.20 21:10 수정 2015.09.20 09:10

태화초 어린이들, EBS 리틀소시움서 진로체험학습

ⓒ 김천신문
태화초등학교는 지난 16일 전교생과 병설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대구 소재 EBS 리틀소시움을 방문해 다양한 진로체험학습의 기회를 가졌다.

EBS 리틀소시움에서는 생생하고 유익한 40여개의 직업체험을 할 수 있었으며 학생들의 사회지능(SQ)을 키우고 신나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으로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하는데 유익한 시간이 됐다.

태화초 학생들과 원생들은 안내원의 프로그램 이용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각 개인에게 지급되는 30리나를 챙겨 학년별, 모둠별로 나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체험학습을 했다. 베이커리, 비스켓 가게, 경찰서, 뷰티샬롱, 플라워샵, 동물병원, 포토스튜디오, 소방서, 수술실, 마술학교, 보안센터, 라디오 방송국, 법원 등의 체험을 주로 했다. 체험소요 시간은 프로그램별로 약 25분 정도. 오후 1시 30분부터 30분간은 점심시간으로 모든 체험이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부모님께서 정성껏 마련해준 도시락과 간식을 친구들과 나눠먹으며 우정을 다졌다.

태화초 학생들과 원생들은 이날 진로체험 학습으로 직업의 다양성과 일의 보람을 이해했으며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고 계획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됐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