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오감만족, 행복충전 그리고 힐링!

권숙월 기자 입력 2015.10.26 20:57 수정 2015.10.26 08:57

여섯 번째 농촌문화체험 한마당

ⓒ 김천신문
제6회 농촌문화체험 한마당 행사가 23일과 24일 양일간 김천시농업기술센터 테마공원에서 열려 7천여명의 시민이 농촌 문화의 변천과정을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장에는 국화, 야생화, 생활원예작품 등 1천여점이 전시되고 농업인단체 회원들이 생산한 이색농산물, 우수특산물 100여점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농업인단체 홍보부스에서는 우리쌀인절미, 한우·한돈불고기, 우유, 김천과일 등 농축산물을 홍보하는 외에도 시식코너를 마련해 로컬푸드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렸다.

또한 사과따기, 고구마캐기, 떡메치기, 천연염색, 꽃심기, 벼탈곡 등 농업체험과 투호, 제기차기, 고리던지기, 다도체험 등 전통놀이 체험기회가 마련됐다. 또한 천연비누, 큰그림그리기, 우드아트, 자두초콜릿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으로 후계세대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기성세대들에게는 옛 추억을 되살리는 기회가 마련됐다.

농촌문화체험 한마당은 사물놀이, 어린이국악, 난타, 청소년댄스, 그룹사운드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함께 사과깎기․먹기경연, 보물찾기, 농업ox퀴즈, 장기자랑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해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정만복 부시장, 김병철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농업인단체장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한 행사의 성공과 안전을 기원하는 테이프커팅, 박터트리기에 참여해 축하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한편 이날은 농촌지도자 김천시연합회원 양성교육과 생활개선회 리더십교육을 통합 추진해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방화․국제화시대 농업인의 대응방안, 김천시 농업분야 장기발전계획 모색 등 김천농업인의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